
올해로 데뷔 12년를 맞은 아이돌그룹 2PM 멤버인 우영은 안정적인 라이브와 남다른 춤 실력으로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군대 전역 후 솔로 컴백을 준비 중인 그는 부촌으로 유명한 서울 용산구 한남동 유엔빌리지에 고급빌라를 소유하고 있다. 특히 매입 후 4년 만에 시세가 2배 이상 오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된다.
한남동 프라이빗한 유럽풍 빌라 소유… 매입 4년 만에 시세 2배 상승
스카이데일리 취재 결과 가수 우영은 한남동 유엔빌리지 내에 위치한 빌라 ‘버밀리안 하우스’ 한 호실을 보유하고 있다. 부동산업계 및 등기부 등본에 따르면 우영이 소유한 호실의 규모는 공급면적 106.82㎡(약 32평), 전용면적 91.07㎡(약 27평) 등이다. 2016년 2월 해당 호실을 7억5000만원에 매입했다.
우영이 소유한 호실의 시세는 15억원 이상이라는 게 인근 부동산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곳은 세대수가 적은 편이고 매물 자체가 뜸해 최소 13억에서 15억원을 호가한다는 것이다. 한남동 인근 J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우영이 거주하는 빌라는 평수가 그리 크지 않은 빌라이긴 하지만 집안의 인테리어나 시설이 고급 자재로 구성돼 있고 유럽풍의 느낌이 나는 빌라이다”고 말했다.
우영이 사는 이 빌라는 유엔빌리지 초입에 위치해 도보 이동과 이곳은 적은 세대 수이면서 넉넉한 주차 공간과 보안이 철저한 빌라로 유명하고 사생활 보호가 좋은 곳이라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V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유엔빌리지에는 대기업 회장님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예전부터 유명하고 엄정화 최화정 정려원 이종석 김래원 태양 BTS 슈가에 이르기까지 스타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유엔빌리지의 입지는 근거리에 유명 카페나 맛집이 몰려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입지면에서도 상당한 매력을 갖고 있다. 용산국제학교 같은 우수한 학군을 누릴 수 있으며 한남대교만 건너면 강남역과 가로수길을 10분이면 접근 가능해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유엔 빌리지 인근 마트에서 만난 주민에 따르면 “몇 년 전 우영이 인근 마트에 장 보러 오는 것을 목격했었는데 옷도 잘 입고 멋있어서 영화배우 같은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유엔 빌리지 인근 카페에서 만난 한 주민은 “최근에는 본 적이 없었지만 몇 년 전에 우영을 카페에서 우연히 만났던 기억이 있다.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인사도 하고 함께 사진을 찍어주기도 했고 미소를 머금으면서 사인도 해주는 모습에서 괜히 잘나가는 아이돌이 아니구나 생각했다. 실제로 봐도 잘 생겼고 착한 사람 같았다”고 밝혔다.
우영은 데뷔 12년차 가수… 예능·공연 종횡무진 활약
우영은 2007년 JYP 공개 오디션 1위에 입상하면서 1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치고 2PM에서 정식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귀에 확 꽂히는 음색으로 데뷔곡부터 몇몇 곡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2PM 타이틀 도입부를 맡고 있다.
우영은 팀 내 음색깡패로 불리면서 팬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멤버이다. 그는 상큼하고 발랄한 노래도 잘 부르고 특유의 담담한 감성의 소유자이기도 햐다.
그리고 그는 어린 시절 마이클 잭슨 뮤직비디오에 충격을 받고 춤을 잘 춰야겠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했다고 한다. 학창시절에 춤도 잘 추면서 2PM에서 없어서는 안 될 메인댄서로 주목받고 있다. 그의 춤 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수준으로 유명하다. 그는 춤에 있어서 리듬감, 유연성, 표현력을 모두 갖춘 멤버이다.
그는 2PM 활동 초기에는 귀엽고 장난기 있는 이미지이며 담백한 외모와 선이 유려한 춤으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의 실제 성격은 진중한 편이고 깔끔하고 단정한 것을 좋아하며 2PM에서 제일 깨끗한 멤버이고 주위를 잘 정리하는 멤버이다.
우영의 외모 포인트는 인디언 보조개, 콩눈&짝눈, 오른쪽 눈 위의 흉터, 작은 입과 귀, 콧대 등이다. 동안에 외모와 귀여운 이미지이지만 평소에 남자답고 차갑게 생겼으며 작은 얼굴, 넓은 어깨, 긴 목, 긴 팔다리로 비율이 좋은 편이라 춤추기에 최적화된 신체조건을 갖추고 있다.
우영은 2012년 7월 솔로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 곡은 ‘Sexy Lady’로 7월12일부터 엠카를 시작으로 4주간 활동했다. 그리고 우영은 본인이 공연 기획 및 앨범 프로듀싱을 직접한다. 솔로 아티스트로의 재능을 보여줬고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인 박진영 대표도 그를 칭찬할 정도이다.
그는 예능에서도 활약을 많이 한 멤버이기도 하다. 우영은 MBC every1에서 방영된 ‘아이돌군단의 떴다 그녀!’에서 자신의 장점인 춤으로 매력을 뽐내기도 했고, SBS 예능프로그램인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싼티댄스를 보여주며 팬과 강호동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2009년부터 1년간 ‘SBS 인기가요’ MC로 활약하면서 찰떡 같은 호흡과 훌륭한 비주얼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으며 입담이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무의식 중에 툭툭 던지는 말이 웃음을 주기도 했다.
또한 우영은 KBS 예능프로그램 ‘승승장구’ 고정패널로도 반년 간 활동했다. 1회부터 출연해 승우 잡는 우영 캐릭터를 잘 잡아 메인 MC를 관계를 잘 형성했고, 보조MC로 함께 출연한 김신영 최화정과의 호흡도 좋았다. 함께 출연했던 태연과의 호흡도 역시 좋았다.

우영은 2014년 1월 배우 박세영과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를 함께 출연한 적이 있다. 2PM의 멤버들과 같이 운동하며 약체 멤버로 불리기도 하지만 축구 농구를 할 때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면서 특유의 승부욕을 보여주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우영은 예능뿐만 아니라 드라마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데 2011년 ‘드림하이’에서 유학파 출신의 실력 있는 학생 제이슨 역할로 연기 데뷔도 했다. 데뷔작이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우영은 2018년 7월9일 강원도 육군 21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해 현역으로 군생활을 했고 2020년 2월28일 전역했다. 최근에는 동갑내기 친구인 2AM의 조권과 함께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전역 후 오랜 만에 방송에 출연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직접 개발한 스포춤을 선보이면서 아는 형님 멤버들과 시청자의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그가 제대 이후 올해 2PM으로 컴백하면 어떤 모습으로 돌아오게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정동현 기자/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