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본명 김명수)가 속한 보이그룹 인피니트는 2010년 4월 리얼리티 프로그램 ‘인피니트! 당신은 나의 오빠’로 이름을 알린 뒤 같은 해 6월 ‘퍼스트 인베이젼’을 통해 7인조로 데뷔했다. 2017년 멤버 호야가 소속사와의 전속 계약이 마무리됨과 동시에 팀을 탈퇴하면서 6인조로 재편했다.
데뷔 1년3개월 만에 곡 ‘내꺼하자’로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했고 ‘태풍’ ‘추격자’ ‘클락’ 등 다양한 히트곡과 뛰어난 칼군무로 이름을 날렸다. 2015년에는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으로 선택받았다.
엘은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꾸준히 드라마에 나서 연기에 열정을 보였다. 2010년 KBS2 드라마 ‘공부의 신’을 시작으로 tvN ‘닥치고 꽃미남밴드’, MBC ‘군주-가면의 주인’, JTBC ‘미스 함무라비’, KBS2 ‘단, 하나의 사랑’, KBS2 ‘어서와’, MBC ‘넘버스:빌딩숲의 감시자들’, KBS2 ‘함부로 대해줘’, KBS2 '완벽한 가족’ 등 여러 작품에서 배우와 가수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2021년 군 입대를 앞두고 선보인 첫 싱글 ‘메모리(Memory)(기억과 기억 사이)’에 이어 약 3년6개월 만인 지난해 8월 솔로 앨범 ‘24/7’으로 오랜만에 돌아왔다. 이를 통해 가요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레전드 아이돌’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감성 보컬리스트’로 성공적인 귀환을 알렸다.
‘24/7’은 시간과 관계를 중심으로 하루 중 때에 따른 존재의 소중함을 설렘, 기쁨, 행복의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메시지와 멜로디로 풀어내 감성을 더했다.
지난해 엘은 가수, 배우, 팬미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했다. 사극적 요소가 가미된 현대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함부로 대해줘’에서 인의예지를 장착한 21세기 MZ 선비 신윤복 역을 맡아 파트너 이유영과 환상적인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코믹과 로맨스의 밸런스가 완벽한 ‘유교 로맨스’를 선보였다.
5년 만에 완전체로 가요계에 컴백해 인피니트 활동도 이어갔다. 데뷔 14주년 기념일에 인피니트로 디지털 싱글 ‘플라워(Flower)’를 발매한 엘은 오랜 시간 곁을 지키며 응원해 준 팬들을 향한 진심을 전했다.
이어 7년 만의 인피니트 완전체 단독 팬미팅 ‘무한대집회 Ⅳ’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도 만났다. 14년 역사를 함께한 수많은 곡들과 원조 칼군무다운 완벽한 퍼포먼스를 아낌없이 선보이며 ‘K팝 레전드’의 진가를 재차 입증했다.
올해에도 꾸준히 활동해 데뷔 15주년 앙코르 공연을 성료했다. 4월12~13일 이틀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데뷔 15주년 콘서트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3월6일 발매돼 인피니트에게 새로운 자체 최고 초동(앨범 첫 주) 판매량을 안겨 준 미니 8집 ‘라이크 인피니트(LIKE INFINITE)’의 수록곡 ‘너의 모든 게 다 좋아’ ‘엄브렐라(Unbrella)’ ‘볼 수 있어(Sad Loop)’ ‘여전히 아름다워(Where U R)’ 라이브 무대도 처음 베일을 벗었다.
11일에는 CGV 단독 개봉작인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콘서트 실황 ‘인피니트 15주년 콘서트 리미티드 에디션 더 무비’를 공개해 팬들을 영화관으로 이끌고 있다.
쉴 틈 없는 활동을 이어온 엘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브라이튼N40 한 호실을 2023년 8월 39억6229만 원에 매입했다. 해당 호실은 공급면적 155.13㎡(약 46.92평), 전용면적 128.153㎡(약 38.76평) 규모로 50억 원 초반에 가격이 형성됐다.
브라이튼N40은 지상 최고 10층, 5개동, 148가구로 구성된 고급 주거 단지로 2022년 6월 준공됐으며 세계적인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가 건축과 조경 디자인을 맡았다.
호텔식 컨시어지 커뮤니티로 방 청소, 세탁, 비즈니스 지원, 여행 예약, 홈 스타일링 등 맞춤형 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입주민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골프 라운지, 필라테스 라운지, GX룸 등으로 구성한 웰니스 라운지를 필두로 사교 파티나 소규모 모임에 활용하기 좋은 오픈 키친과 홀 및 와인랙 등으로 구성된 프라이빗 라운지가 조성됐다.
한남대교,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 차량을 통해 이동이 쉽고 단지 뒤로는 3만 여㎡ 규모의 학동공원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후원하기